-레인보우로보틱스-

  시가총액 4,636억원, 거래대금 4208억원이다.

  로봇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레인보우로보틱스도 ‘따상’을 달성한 3일에 이어 이날 오후에도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상장 첫날인 3일에도 공모가의 2배로 설정되고 상한가까지 동시에 달성하는 ‘따상’을 달성했다. 로봇 플랫폼 관련 기술력이 검증된 회사의 주가 상승 기대감이 지속된 결과로 보인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카이스트와 함께 국내 최초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인 ‘휴보(HUBO)’를 개발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장 후 분위기는 좋다. 매출은 적지만, 성장 기대감으로 많이 올랐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으로, 제품군은 크게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협동로봇 및 천문 관측용 마운트 시스템으로 분류할 수 있다.

 

-KB오토시스-

  시가총액 1,656억원, 거래대금 756억원이다.

  KB오토시스가 미국 조지아주 공장 건설 소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앞서 3일 미국 조지아 주정부는 KB오토시스가 3800만달러(약 420억원)를 투입해 조지아주 메리웨더 카운티론 오크 지역에 약 1만m² 규모의 부품 제조 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KB오토시스는 이를 통해 현대차, 기아, GM 등 완성차 업체의 부품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애플 기아차 관련주다.

  KB오토시스는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마찰재) 및 라이닝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성안-

  시가총액 634억원, 거래대금 525억원이다.

  섬유제품 업체 성안은 최근 주가 급등으로 한국거래소가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됐었다.
  박상태 성안그룹 회장의 가족인 박상완 성완 부사장이 1987년 중앙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는 사실 때문에 테마주가 됐다.
  이 회사도 지난달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당사의 부사장이 중앙대학교 동문인 것은 사실이나, 그 이상의 아무런 친분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린다. 아울러 과거 및 현재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당사의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음을 알려드린다" 고 공시했다.

  이재명 관련주다. 1월경 급등하다 최근 하락 추세였는데, 다시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고점은 1175원이다.

  성안은 섬유제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한다. 섬유제품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시가총액 138억원, 거래대금 145억원이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가 환경 장비 전문 기업 일승 합병과 관련해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는소식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일 장 마감 후 미래에셋대우스팩4호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일승 합병에 대해 상장 예비 심사 결과 승인 통지를 받았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9월 18일부터 지난 4일까지 거래가 정지된 바 있다.

  일승은 환경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7년 세진중공업 계열사로 편입됐다. 세진중공업은 일승의 지분 60.82%롤 보유한 최대주주다. 분뇨처리장비·조수기·연료청정기·스크러버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엔 분뇨 처리 자비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진공 펌프의 국산화에 성공하기도 했다.

  종목의 시총과 거래대금이 적다.

Posted by MainSer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