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틱스-

  시가총액 1,413억원, 거래대금 2911억원이다.

  혈압과 심전도·산소포화도에 이어 혈당 측정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워치가 올 2분기 중 출시될 것이란 전망에 전세계 웨어러블 터치IC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지니틱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차세대 갤럭시워치에는 '비침습 혈당 수치 판독'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센서를 활용해 혈당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실제 기능이 가능해지면 당뇨병 환자들은 더 이상 혈당 확인을 위해 손끝을 찔러 피를 낼 필요가 없어지는 셈이다.
  일부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전 세계 연속혈당측정기 시장규모는 2017년 2조8000억원에서 연간 24.6% 성장해 2025년에는 20조원 이상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가운데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인 지니틱스는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터치IC와 스마트폰과 의료기기 등에 적용되는 햅틱 IC 등을 생산 중이다. 전세계 웨어러블 터치IC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호경근 대표이사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문 구매팀 상무 출신으로 알려지고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신제품 출시 전망이 나오면서 주목받고 있다.

  삼성 관련주로 엮였다. 참고로 삼성전자는 종가 -0.73%로 마감했다. 지난 1월경에는, 관련 없어보이는, 구글 핏빗 인수 이슈에 상한가를 기록했었다.

  지니틱스는 스마트폰 기기에 적용되는 터치 반도체, 모바일 카메라에 적용되는 자동초점 IC칩, 스마트결제를 위한 핀테크 IC 등 시스템 반도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아이크래프트-

  시가총액 852억원, 거래대금 668억원이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일부 종목은 급등하고 있는 반면, 최근 많이 오른 종목은 하락하고 있다.
  아이크래프트는 사외이사 류모씨가 윤 전 총장의 서울대 법대 동창이자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유에서 윤 전 총장 관련주로 분류됐다.

  새로운 윤석열 관련 정치테마주다.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원익큐브-

  시가총액 938억원, 거래대금 268억원이다.

  아직 뉴스엔 없지만 윤석열 테마정치주로 토론방에서 말하고 있는 종목이다. 장 끝날때 쯤에 나온 공시에서, 감사로 선임되는 김영대 라는 사람이, 윤석열이 검찰에 있을 당시 오른팔이라는 주장이다.

  원익큐브는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Posted by MainSer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