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큐브-

  시가총액 1,179억원, 거래대금 2204억원이다.

  원익큐브가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강세다.
  지난 9일 원익큐브는 주주총회소집 공고를 통해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김영대 변호사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 검사장,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 등을 거쳐 법무법인 클라스에 재직 중이다.

  윤석열 관련 정치테마주다.

  원익큐브는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한국전자홀딩스-

  시가총액 625억원, 거래대금 109억원이다.

  미국 증시에 상장하는 쿠팡이 대규모 물류센터를 짓기 위해 330만㎡(약 100만평) 규모의 물류부지를 확보한다고 알려지면서 관련 업계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상장 후 조달 자금을 물류 투자에 집중할 방침이다. 약 5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자금은 전국적인 물류 투자를 위한 부지 확보에 주로 쓰일 것이란 관측이다.
  한국전자홀딩스는 쿠팡 물류센터 공사업체로 알려지면서 앞서 쿠팡의 미국 상장 및 물류센터 확대 계획에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이 회사는 서비스 사업부문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다. 수행 중인 건설공사는 도급공사다.
  회사 측은 "경쟁력 있는 기술력과 양호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전문건설부문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기타 건설부문에서는 기술력, 원가경쟁력 및 재무구조 등이 시공사의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 관련주로 엮였다. 지난 2월경에도 오늘과 같은 쿠팡 이슈로 급등한 적이있다.

  한국전자홀딩스는 반도체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설립되어 운영해 오다 2006년인적분할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했다.

Posted by MainSer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