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올-

  시가총액 1,364억원, 거래대금 2000억원이다.

  자동차 내장재 전문업체 두올 주가가 급등세다.

  두올은 이달부터 현대자동차의 신형 전기차 '아이오닉5' 친환경 시트커버를 양산 및 공급할 예정이다.

  두올은 친환경 원단 및 시트 커버를 수주하면서 향후 5년간 아이오닉5만으로 1200억원 규모의 매출원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두올 관계자는 "친환경, 경량화, 내연성 등 우수한 특성의 원단소재 적용과 세련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전기차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차종에 적합한 시트제품 개발을 지속 중"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출시한 현대의 전기차 아이오닉에 관심이 쏟아지면서 덩달아 주목받은 종목이다.

  두올은 자동차용 내장재(원단, 시트커버링, 에어백쿠션) 제조의 사업을 영위한다.

 

-이트론-

  시가총액 3,504억원, 거래대금 1853억원이다.

  이아이디와 이트론은 한국코러스에 각각 100억 원을 투자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춘천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러시아 국부펀드(RDIF)의 관계자가 스푸트니크V 백신 공정 마무리 단계, 대량 상업 생산 협업을 위해 한국코로스 공장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지난달 미친듯이 올랐다가 미친듯이 하락중이던 종목이다. 추가적인 이슈는 없다. 오늘 러시아 백신 관련주 중 가장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트론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이다.

 

 

-이화전기-

  시가총액 1,875억원, 거래대금 1414억원이다.

  이화전기는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 기업에 투자한 이트론이 최대주주로 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중 오늘 가장 늦게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화전기는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다.

 

-이아이디-

  시가총액 3,060억원, 거래대금 1184억원이다.

  앞서 스푸트니크 V백신 개발과 3상 임상 결과 발표로 이아이디와 이트론이 가장 큰 수혜주로 꼽혔다. 이 회사들은 지난해 12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 100억원씩 총 200억 원을 투자해 16.7%(182만주)의 지분을 보유 중이기 때문이다.

  지난달 크게 급등하고 하락 중이던 종목이다. 3개의 러시아 백신 관련주 중 하나다.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순으로 강해 보인다.

  이아이디는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동일제강-

  시가총액 548억원, 거래대금 670억원이다.

  가덕도 신공항 건설 수혜가 기대되는 동일제강이 장 초반 상한가로 직행했다.
  동일제강은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지난 26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이 논란 끝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가덕도 신공항 건설 사업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게 됐다.
  특별법 제정으로 공항 건설을 위한 절차가 대폭 생략·간소화되더라도 여전히 타당성 검증을 위한 여러 절차를 넘긴 쉽지 않다는 전망도 나온다.

  기대감으로 오른 종목이다. 딱히 이슈와 연관성도 그리 커 보이지는 않는다. 전고점을 넘어서는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종목 자체가 큰 종목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다.

  동일제강은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시가총액 1,217억원, 거래대금 614억원이다.

  오디션으로 유명한 한빛소프트가 오랜만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이 같은 상승은 최근 발표된 클럽오디션의 해외 진출 확대 소식과 향후 중국 진출 기대감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클럽오디션은 지난 25일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영어권 17개 국가에 클럽오디션을 출시하고, 러시아권 서비스도 20개 국가로 확대하는 등 서비스 국가를 총 48개국으로 늘렸으며, 유럽권 국가 출시도 준비 중이다.

  또한, 최근 중국 정부가 한국 게임 판호 접수를 재개했다는 소식이 발표됐으며, 중국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하드코어 장르보다는 캐주얼 장르가 먼저 판호가 발급될 확률이 높다는 전망이 많아 클럽오디션의 판호 획득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최근 가상 세계와 현실을 연결하는 새로운 산업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도 한빛소프트의 기대감을 키우는 요인이다. 한빛소프트는 VR, AR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 메타 버스 산업이 활성화되면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는 게임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최근 IP 게임 대세 열풍에 동참하기 위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모바일로 옮긴 그라나도 에스파다M을 개발 중이다.

  장 막판 급등했다. 특별한 이슈는 없어보인다.

  한빛소프트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한다.

 

 

-리더스 기술투자-

  시가총액 938억원, 거래대금 350억원이다.

  리더스 기술투자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리더스 기술투자의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30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70% 급증했다. 순이익도 315억원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1567% 증가했다.
  신기술 투자전문기업인 리더스 기술투자는 도전적인 중소 벤처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벤처투자, 경영자문 등을 하는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다.
  회사 측은 “이번 투자실적 개선 및 흑자전환의 주요 요인은 작년부터 꾸준히 여러 분야에 전략적으로 투자한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리더스 기술투자는 한국파마와 함께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는 벤처 제약사 제넨셀에 유상증자를 통해 34억원의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오늘과 같은 실적 이슈로 지난 2월경에 상한가를 기록했던 종목이다. 현재 전고점에 걸쳐있다.

  리더스 기술투자는 현재 신기술사업에 대한 투자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SGA-

  시가총액 498억원, 거래대금 114억원이다.

  미국 대형은행이 비트코인에 대해 국제적 통화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2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암호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종목은 블록체인 기반의 정보보안 사업을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풀인된다.
  SGA솔루션즈의 자회사인 SGA비엘씨는 최근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트체인(RootChain)’을 활용해 다수의 모바일 신분증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시티그룹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은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만큼 국제 무역에서 선택할 수 있는 통화가 돼야 한다"며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많은 기관투자자들의 참여에 힘입어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뜬금없이 비트코인과 엮였다. 시총이나 거래대금이 매우 적다. 지난 12월경에는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른 서버보안이 이슈된 적이 있다.

  SGA는 공공기관, 금융사, 기업 등의 서버, 스토리지를 설계하고 구축, 유지보수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Posted by MainServer
,